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생긴지 1년만에 인기백반집이 된 민지네식당(보건소사거리근방)

yamyamori 2013. 4. 7. 08:35

 

예전에 목포 북항쪽, 일명 뒷께... 라고 불리는 지역은 정말 개발도 안되고,

험악한 지역이었다.

그러다가 북항이 개발되고 아파트가 들어서고, 길이 뚫리고, 고속도로가 다이렉트로

연결되고... 이제는 목포대교까지 생겨서, 정말 발전하는 지역중 한곳이 됐다.

물론, 그래봤자 낡은집과 연로하신 분들이 많이 사는 곳 맞지만....ㅎㅎㅎㅎ

 

암튼.. 묘하게 보건소 사거리쪽 주변 상가들이 장사가 잘되는 편이다.

하당보다야 못하지만, 가게세 생각하면 오히려 이쪽이 낫다고 하는 곳도 있다.

 

우리 회사(?)도 2006년엔가.. 암튼 이쪽으로 새로 지어서 이사한지가 어언 7년이 됐다.

회사 식당에서 먹는 식판밥이 지겨운 직딩에게 보건소 사거리쪽 주변의 식당가는

꽤 괜챦은 선택인데,

 

그중 요즘 인기있는 백반집 한곳을 소개해본다.

 

생긴지는 딱 1년?? 정도 되었는데, 그동안 가본다가본다 하면서 못갔다가..

몇달전, 다른과 사무실 직원들이 극찬을 하길래...

우리과도 오케이~ 접수.. 하고 다니기 시작했는데, 다들 좋아한다.. ㅎ

 

 

아래 상은 2인이 왔을때, 메인들 빠진 반찬만 차려진건데....

 

 

반찬들이 다 흔한것 같은데, 일단 정성들여 양념을 하고..

반찬들도 신선한 편....

 

알고보니, 사장님이 일에 욕심 좀 있으신지, 목포 인근 유명 백반집들은 다 돌아다니면서

벤치마킹 좀 하셨다고 하신다.

그리고 하루에 두번씩 시장을 봐온다고 하시는데, 상당히 정성을 들이고, 그만큼 욕심이 있으신것 같다.

평범한듯한 반찬들인데, 그만큼 공들인다는 얘기..

 

 

 

이건, 우리과 직원들 5명이 우르르 몰려와서 먹었던 저녁찬들이다.

자리 앉을때 불편하지 말라고, 맛난거는 양쪽으로 놓아주는 센스..ㅎㅎ

 

 

 

 

 

 

 

돼지갈비도 맛나게 졸여서 나와주고..

 

 

 

 

 

 

 

겉절이김치로.. 겨울 익은지에 물린 입을 상쾌하게 해주었다.

 

 

 

 

 

 

 

겨울 별미 비싼 생굴무침도 맛나서 먹고 다시 내어달라고 해도 두말없이 내어주시고..

 

 

 

 

 

 

 

 

목포 겨울밥상에 빠질수 없는 감태무침도.. 좋은걸 골라와서 맛나게도 무쳐내었다.

 

 

 

 

 

 

물론, 새꼬막무침도 잊으면 안되고..ㅎㅎ...

 

 

 

 

 

 

 

이날의 특선 구이는 가자미 구이...

후라이팬에 구워서 중간에 바로 내어주는 센스....

신선한 가자미를 이렇게 구워먹으니 너무 맛났다..ㅎㅎ..

 

 

 

 

 

 

 

 

암튼.. 반찬들이 그날그날 다르다고 자부심이 엄청나셨다.

정말 그날그날 무쳐내오는 반찬들이 참 많았다.

 

 

 

 

 

 

 

 

 

실가리(시래기) 된장국도 꽤 맛났다.

알고보니, 주방에서 정신없이 일하시는 안주인께서 충청도 출신이시란다.

근데, 손맛이 참.. 목포 스럽다는..ㅎㅎㅎㅎ...

 

 

 

 

 

자기들은 특히 생선찜.. 갈치찜을 참 잘한다는데, 아직 그거는 못 먹어봤다.

그때 그때 달라지는 생선구이와 반찬들은 계절을 느끼게하는 계절반찬들인것 같아서

갈때마다 맛나게 먹고온다..

 

 

 

 

소박하고 작은 가게이지만, 점심때, 저녁때 사람들이 거의 가득 차니깐,

미리 전화해보고 가는 센스 ~.. 정도는 있어야..ㅎㅎㅎ....

 

 

 

 

 

 

오랜만에 회사 부근에서 좋은 백반집을 발견한것 같아.. 뿌듯... 힛..

 

사실.. 목포도 올라가는 물가땜에 정말 예전의 정성 가득한 백반집 보는게

점점 힘들어져 가고 있는데,

이런 민지네식당은 부지런하면 아직은 이런 상차림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해주었다.ㅎ

 

참, 가격은 백반은 7,000원이다..

다른 생선 관련 메뉴들도 있는데, 아쉽게도 메뉴판 찍은 사진이 읍다.. 에공..

 

담에는.. 핸드폰 카메라가 아닌,

덕구 가지고 제대로 함 찍어봐야겠다. ^^

 

 

 

민지네식당

주소 : 전남 목포시 산정동 1694-1

전화 : 061-272-9697

 

목포여고에서 보건소네거리(북항 방향)으로 가다가 네거리 못미쳐서 왼편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