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무안 남악> 신도시에도 서민적인 집이 있네요. 순대국밥&홍어애국 [신안먹거리]

yamyamori 2014. 5. 19. 18:00

 

 

 

한참 커가고 있는 남악이다보니,

건물들이 죄다 새거이고, 그에 따라 가게들은 프랜차이즈 점이 많다.

물론, 아닌 집들도 몇몇 있고, 장사가 잘되고 있지만..

 

뭔가 소박한 국물이 땡길 때..

남악 맛집이라고 인터넷 검색을 미친듯 해볼 때..

눈에 보이는 곳이 있어서..

좀 추웠던 3월중순경 고고.....

 

시장통 순대국밥 먹으러... ㅎㅎㅎㅎ

 

 

 

 

 

남악에도 재래시장을 몇군데 만들었는데..

아마도 남악시장이 처음 만들어지고 제일 그나마 장사가 잘 되는 듯 싶다.

뭐 재래시장이라고 해봤자. 상가건물 지어서  그 안에서 소상인들이

가게를 차린 거라.. 원도심의 구.청호시장이나 동부시장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일단, 남악시장과, 오룡시장.. 그리고 제일 나중에 지은 남악중앙시장이 있었다.

 

 

남악시장에 순대 파는 곳이 좀 되나보던데..

인터넷 검색 끝에 신안먹거리 라는 식당에 가보게 되었다.

이것저것 다 파는 듯 싶어서.....

 

 

 

일하다가 느지막히 나와서

가게에 들어가 순대국밥과 홍어애국에 막걸리 한병을 주문하니..

(제가 막걸리를 먹은거는 아니구.. ^^;;)

 

간단하게 순대랑 간이 약간 나와주었다.

오.. 좋아라.. 이런거 좋아함.. ㅋ....

 

 

 

 

 

 

이쪽은 삼호읍에서 나오는 삼호 생막걸리를 갖다놓으셨던데..

이것도 맛난가 보다... 목포 생막걸리도 있는데.....

 

 

 

 

 

 

꽤 먹을만 하던 순대랑 간...

남악 하면.. 이런거와는 거리가 멀어서인지.. 이날 이렇게 먹고

꽤 좋아했던.. ㅎㅎㅎ ^^;

 

 

 

 

 

 

 

시원하게 익은 무김치 등 반찬이 깔리기 시작..

(많지는 않고.. 적당히..)

 

 

 

 

 

 

 

음... 먹을만 했던거 같다..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요즘. 목포 식당가에 종종 나오기 시작하는 반찬 종류 중 하나..

달콤한 된장에 박아넣은 듯한.. 맵지 않은 오이고추를 이렇게

내어주는데.. 오랫동안 절인게 아닌듯.. 싱싱한게 꽤 먹을만 하다..

 

 

 

 

 

 

 

 

 

 

 

 

 

막 익기 시작한 듯한 파김치도 좋았다.

 

 

 

 

 

 

직접 담근듯한 김치류가 많이 나와준다.

 

 

 

 

 

아직 추웠던 시기라.. 끝물 감태 무침도 나왔다.

 

 

 

 

 

 

 

 

순대를 거의 다 먹어갈 무렵...

순대국밥이 푸짐하게 담겨져 나왔다.

 

 

 

 

 

 

푹 우린 듯한 국물에 순대랑, 머릿고기도 적당히 들어가서..

미리 얼큰하게 끓여 내서 원도심 이로시장쪽 뽀얀 순대국밥과는 스타일이 다르다.

뭐 맛은 좋은 편이었는데.. MSG 맛도 적당히 느껴지는...

아.. 글고 보니.. 이집 국밥스타일은 신.중앙시장 순대골목집 스타일이다.

갑자기 경호네집이 생각났다. ㅎㅎ

 

 

 

 

 

 

계장님이 주문한 홍어애국...

진짜 전통식 완전히 두엄에서 삭힌 듯한.. 으.................

목포 토박이인 나도 잘 못먹겠던데.. 계장님은 한그릇 다 비우셨다.

 

 

 

 

 

 

 

 

 

 

 

 

 

 

 

난.. 순대국밥으로 만족.. ㅎㅎ

이렇게 한입씩.. 열심히 먹어주고.. 퇴근....

다시 연산동으로 돌아왔다..

(발령난 후로 기름값이 솔찬하다.. 어여 이사가야 하는데.. 현실은..ㅠㅠ)

 

 

 

 

 

 

 

 

 

 

 

 

 

재래시장통 가게이다보니..

근처에 이런 스타일 원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들 먹으러 왔었다.

 

 

 

 

 

 

 

점심때 한그릇씩 생각날 때 먹을만 할 것 같다.

그뒤.. 다시 순대국밥 먹으러 여인네들 넷이서 먹으러 왔었는데..

다시는 못가고 있다.. 요즘은.. 계속 사무실에서 배달과 포장으로 해결하다보니.. ㅠㅠ

 

 

 

 

 

 

 

 

 

 

 

 

 

 

가게 밖에 장식은 상당히 정신이 없는데... ㅎ

일단 재래시장 느낌이 제대로.. 나는 것 같다.

 

 

 

 

이 가게 말고도 시장 안쪽으로 순대집들이 좀 있는 것 같던데..

거기들도 제법 맛나다고 하는 얘기를 좀 들었다.

 

 

신안먹거리

 

주소 :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1721-18번지

 

전화 : 061-284-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