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초봄에는 준치회무침이 필수~(선창횟집)

yamyamori 2012. 3. 26. 21:35

정말 선창횟집을 몇달동안 꽤 자주 간 편이다.

 

이번에는 친구들과 봄철이 제철인 준치회무침을 먹으러 갔더란다.

뭐 그래도.. 벌써 몇주전이 되버렸지만..ㅎㅎ

 

 

주문하면 깔끔한 하얀 대접에 비빔밥용 참기름과 고추장이 살짝 얹혀져서 나온다.

 

 

 

 

 

 

 

몇가지 안나오지만, 손맛 좋은 반찬들도 나와주고....

 

 

 

 

 

 

 

 

 

 

 

 

 

 

 

 

 

 

 

 

 

 

 

 

 

 

 

 

 

 

 

 

 

 

 

 

 

 

 

 

 

 

 

 

 

 

 

주인공인, 준치회무침 한접시가 나왔다.

접시가 상당히 큰 편이라 나오는 양이 박하지 않은데 작게 보인다.

 

 

 

 

 

 

이집의 특징..

양념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ㅎㅎ

그래도 빨갛게 무쳐진 양념이 맵지 않은 편..

참, 유명 블로거 몇분들이 이사진을 본다면 아마 이 뿌려진 깨가 싫을지도..

 

 

 

 

 

 

살짝 된장을 넣었는지 칼칼하지만 구수한 편인 조기탕도 같이 나와주었다.

사진에는 4마리로 보이는데, 실은 5마리 정도 들었던거 같다. ㅎㅎ

 

 

 

 

 

 

 

 

 

 

 

 

 

 

이렇게 밥 위에 얹어서 열심히 비벼서 먹어주면..

웬지 나른한 봄날 또 하나의 자극이 될 성 싶다.

 

 

 

 

 

 

준치가 가시가 많다고 하는데, 전혀 그런 느낌 없이..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 양념과 자알 어울렸다. ^^

 

 

 

 

 

한입샷 찍는데, 친구가 자기 손톱도 넣어달랜다..ㅎㅎ

난, 내손꾸락에 정말 언제 매니큐어를 발라보았는지 까마득한데,

사진 보니... 자극이 되네... 손톱 좀 길어봐?? ㅋ.

 

 

 

 

 

 

장식 없는 방안엔, 이렇게 덩그라니.. 글씨만....

 

 

 

 

 

 

날 좀 풀리면.... 이제는 깡다리조림 먹으러 가봐야겠다. ^^

 

 

 

 

 

선창횟집

주소 : 전남 목포시 금동 7-3

신안군교육청 맞은편(여객터미널 내려가는쪽)에 위치..

전화 : 061-244-3708

 

벌써 여러번 올려서 가게 간판은 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