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여러가지 수다들~/주절주절..

새로나온 책 "세PD의 미식기행, 목포" -부키출판사-

yamyamori 2012. 11. 25. 11:29

 

이러저러... 한 사연 끝에. 지난주에 새로 나온 책이 3권 도착하였다.

 

새책을 선물 받는 기쁜.. 너무나 오랜만에 느껴본 느낌이라고나 할까..

예전에는 참 많이도 책 선물을 했었는데... ㅎㅎ

요즘엔 도서상품권이 대세라..ㅋ

 

암튼, 개인적으로 아는 출판사는 전혀 아니었지만,

출판사만의 뚝심 같은게 느껴진다고나 할까...

기획이 참 좋다.

 

 

점점 잊혀져가는 도시, 목포의 먹거리와 역사를 같이 풀어간다는 점이..

아주 맘에 들어 즐겁게 순식간에 책 한권을 읽어내렸다.

 

 

 

 

 

 

사실, 목포의 먹거리가 일명 5味 라 불리는 낙지, 홍어, 민어, 갈치, 꽃게 에만 한정되기에는

너무 안타깝다고나 할까..

 

고향이지만, 대학때부터 타향살이를 제법 하다가 목포에 들어왔다갔다를 해서인지

타 지역과의 차이점이 좀 느껴져왔기에,

맛을 한정 짓는 TV프로그램과 유명 블로거들의 내용에 좀 불만이 있었다.

 

물론, 이 책도 나의 갈증을 완벽하게 풀어내려주지는 못한다.

그래도 그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시발점 같은게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은근 기대중인데,

과연 베스트셀러가 될까? ㅎㅎㅎ

 

모든 도시들이 그렇듯이

낡은 구도심과 새로 지어신 신도심 간의 차이가 너무나 뚜렷해서

새로이 이주해서 들어온 이들은 잘 모르고 오해하는 경우도 많고...

하여튼.. 목포에 대해서 새롭게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한번쯤 추천해주고 싶다.

 

 

참, 이 책은 목포맛집 100선.. 이런거 절대 아니다.

실제로 나와있는 맛집은 많지 않다.

다만, 이걸 읽고 주위의 식당가를 다시 한번 새롭게 쳐다보고

맛을 음미하고 역사를 이야기 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나 할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