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맛집> 하당의 짬뽕이 유명한 중국집 [북경]

yamyamori 2014. 10. 10. 14:51

 

 

어느 님께서 리플에 추천해주신 중국집에 가보았다.

 

비가 살짝살짝.. 내리던 점심 무렵..

회사에서 비교적 가깝기에 부담없이 찾아갔었다.

물론.. 내비에 찍어보고...ㅎㅎ

 

목포 토박이인 내가 잘 모르는 곳은 결국 하당과 남악쪽이다보니..

평소 안가보던 골목길에 있던 북경은 당연히 몰랐던 것 같다.

 

나름 규모 있는 곳이던데...

 

점심때 되니, 직딩으로 꽤 차더라는....

 

 

일단, 볶음밥과 삼선짬뽕으로 주문해두고 기다리는데,

우리가 일찍 온 탓에 후다닥 음식이 나왔다.

 

볶음밥 비쥬얼이 독특....

 

 

 

 

 

 

반찬은 직접 담근것 같은 김치들이 넉넉하게 나와주었다.

나중에 추가로 더 주문했는데, 양념맛이 진한 남도풍이다.

 

 

 

 

 

 

 

 

 

 

 

 

 

 

 

 

 

 

 

 

 

 

 

 

 

 

 

볶음밥은.. 비쥬얼은 이쁜데..

흠.. 내 맘에는.. 좀.. 안드는게..

일단 싱겁고, 이단(?) 덜 볶은 듯한........

짜장에 비벼먹으라고 싱겁게 나온것 같은데..

사실 제대로 볶은 볶음밥은 짜장이 필요없는데..ㅠㅠ..

 

 

 

 

 

 

하는 수 없이 짜장에 좀 비벼먹어주기는 했다.

 

 

 

 

 

 

 

 

 

 

 

 

 

그리고 나중에 나온 삼선짬뽕...

보통은 밥으로 주문하는데... 양이 줄어서 조금 먹을려고 면으로...

근데.. 동료랑 같이 먹다보니, 해산물만 건져서 먹어도 배부르더라는..ㅎㅎ

 

국물은 텁텁한 스타일은 아니고 그렇고 아주 깔끔한 스타일도 아닌,

중간이고 해산물은 냄새없이 싱싱하게 손질 되서 가득 넣어진

비교적 잘 만든 짬뽕이었다.

진한 국물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울 것도 같았다..

 

 

 

 

 

 

가게에서 먹는거라.. 면도 바로바로 나와서인지 적당한 탄력으로

괜챦았다.

 

 

근데.. 아직은 삼선짬뽕은 북교초등학교 옆 화신반점이 내게는 더 나은거 같고..

볶음밥은 용당동의 손짜장일번지가 더 나은것 같다.

(최근 괜챦은 집이 검색되었는데, 아직 못 가봄..)

 

 

 

하여간.. 간단하게 짬뽕과 볶음밥을 먹어보았는데,

다른 요리들도 나쁘지 않게 할 것 같았다.

 

 

 

룸도 있어서.. 회식하러 온 직딩들도 보였었다.

참, 서빙하시던 나이드신 아주머니께서 상당히 친절하게 응대를 잘해주셔서

그게 좋아보였다.

 

 

북경

 

주소 : 전남 목포시 상동 1140-17번지

 

전화 : 061-282-4600

 

 

 

 

 

 

※ 참고로, 제목에 맛집을 적은 이유는 검색이 용이하기 위한 방편일 뿐이며,

사람마다 입맛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사진 및 내용 등은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