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맛집> 숯불향이 좋은 제육쌈밥의 고깃집 하당 [돌투]

yamyamori 2015. 6. 7. 15:30

 

숯불과 연탄에 구은 고기 맛은 왜이리도 좋은지..ㅎ

더군다나 풍성한 쌈 채소랑 같이 먹으면 점심으로는 그만이다.

다만, 후유증이.. 좀... 배불리 먹고.. 사무실에서 꾸벅꾸벅 졸기 딱 좋다는 거... ㅋ..

 

하당의 돌투는 예전부터 이름은 들어온 고깃집인데.. 몇달전에야 가보았다.

가본지도 음.. 3월에 갔으니... 꽤 됐다. 에고....

 

 

 

 

 

 

 

돌투는 고깃집인데, 그중 특선메뉴로 숯불쌈밥정식이 특히 인기가 좋다.

4명이 가서.. 4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리니...

풍성한 쌈채소가 정말 넉넉하게 나와주었다.

양쪽으로 나눠서 준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

 

 

 

 

 

 

 

 

 

 

 

 

 

 

 

국은 묽은 된장국으로...

그러고보니.. 이 공식은 나주의 송현식당과 동일..ㅎㅎㅎㅎ

숯불제육구이와 된장국....

 

 

 

 

 

 

 

여기도 송현식당처럼 부위 가리지 않고 얄팍하게 구워져서.. 한꺼번에

달궈진 판에 올려져서 나왔다.

많이 맵지 않고 적당한 양념이었다. 숯향이 좋은.. ㅎㅎ.

 

 

 

 

 

 

 

반찬도 백반집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골고루 나와주었다.

 

 

 

 

 

 

 

 

모르는 분들을 위해.. 요건 목포쪽에 특히 반찬으로 많이 나오는 작은 생새우 무침이다.

요걸 뭐라고 한다고 하는데.. 밥새우 라고도 하고.. 하여간

팔딱팔딱 살아서 뛰는 작은 새우들을 목포 구.청호시장에 아침에 가보면..

많이들 판다.요걸로 살짝 양념해서 밥반찬으로 고기랑 같이 먹으라고 잘 내어준다.

 

 

 

 

 

 

 

당시가 3월 초봄때라.. 향긋한 달래무침도 나왔다.

 

 

 

 

 

 

 

목포의 오래된 식당들은 요런 말갛게 무친 콩나물무침을 반찬으로 내어준다.

난, 다른곳도 그럴꺼라고 생각해서 무심하게 넘어갔는데...

관광객들이 와서 쓴 블로그 보니.. 아하.. 글쿠나 싶었다.

사실, 옛날에는 녹두나물을 많이들 내어주었는데.. 이제는 갈수록 줄어든다. 그런곳이..

 

 

 

 

 

 

 

 

 

 

 

 

 

 

쌈채소 넉넉하게 올리고 밥과 고기, 쌈장 얹어서 한입 가득 먹어주기~!!...

음.. 오늘같은 일요일 점심으로 딱인뎅... 에고고..

 

 

 

 

 

 

 

가격 참조차...

근데, 여기에 매운 등갈비찜이 있다?? 한번 와서 먹어보고픈..

국산이라면 딱 좋은데.. 

 

 

 

 

 

 

휴일은 요렇게 참고를....

 

 

 

 

 

 

 

 

워낙 인기 있는 메뉴인지.. 점심특선으로 알까봐..

요렇게 저녁도 된다고 선전하는 센스..ㅎㅎㅎ..

 

 

 

 

 

아쉽게도.. 간판샷을 못 찍었다.

평일이었던 그날 바쁘게 점심 먹고 돌아가느라....

 

근처에도 제육쌈밥 하는곳이 몇군데 있는데..

내 입맛에는 이집이 딱이다... 숯불향도 그렇고 반찬 맛도 그러고...

 

다른 자리들 보니.. 일반 고기도 많이들 구워먹으러들 왔었다.

 

 

돌투

 

주소 : 전남 목포시 옥암동 1019번지

천변 주변이고, 주차장이 옆에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는 곳이다.

 

전화 : 061-281-7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