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맛집> 석현동 청호시장 부근의 코다리찜 전문식당 [덕장 진땡이]

yamyamori 2015. 6. 21. 09:35

 

최근에 외부에서 들어온 프랜차이즈 메뉴 중

목포사람들 취향을 저격한 게 바로 코다리찜 이다.

옥암동쪽에 진땡이가 처음 생기고 나서.. 그후 여기저기 많이 생기더니..

석현동에는 덕장 진땡이라고 상호가 보여서..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4월에 드디어 가봤다.

 

아주 잘 먹는 여인네 넷이서.... ㅎ

 

 

 

 

 

 

 

 

옥암동 진땡이보다는 반찬 등 곁들이가 좀 더 나오는 곳인데..

먹을만하니 좋았다.

 

 

 

 

 

 

 

김치도 맛나고..

 

 

 

 

 

 

 

딸기요구르트소스를 넣은 듯한 샐러드도 신선하니 좋았다.

 

 

 

 

 

 

 

 

매운 코다리찜에 이런 시원한 동치미는 항상 기본이다.

 

 

 

 

 

 

 

 

 

싸먹을 맨 구은김...

 

 

 

 

 

 

 

 

 

 

여기의 최대 특징은 말린 무청 시래기를 불리고 삶아서 코다리찜 위에

올려서 내어준다는 점 같다. 차별화를 하기위해서인듯... 싶다.

 

 

 

 

 

 

 

양도 넉넉하고 시래기랑 콩나물과 함께 코다리찜을 먹는 맛이 괜챦다.

다만, 옥암동 진땡이 집을 생각해서 매울줄 알고 중간맛을 선택했는데...

좀 맵지 않았다. 내 입맛에도...

칼칼함이 약간 부족하달까.. 대신 감칠맛은 더 있는 편이긴 한데..

이점에 있어서 4명 여인네 입맛이 호불호가 갈렸다.

그리고, 코다리가 약간.. 맛이 뭐랄까... 하여간 약간..... 아주 약간 그랬다.

대신.. 위 사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손두부 같은 걸 같이 찜해서

접시 한쪽에 매콤하게 얹여서 주는 것은 정말 좋아보였다.

대전의 두부두루치기 같은..ㅎ..

사이드 메뉴로 두부두루치기를 해도 될 양념맛이었다.

 

 

 

 

 

 

 

 

이렇게 열심히 먹어주었다.

약간 바람 불던 쌀쌀한 저녁날씨라서 더 맛나게 먹어준 듯 싶다.

 

 

 

 

 

 

 

 

 

 

 

 

 

 

 

밥도 볶아 먹어주었다. 이것 역시 맛나지 않으면 안될 맛..ㅎ..

 

 

 

 

 

 

 

 

 

 

 

덕장 진땡이

 

검색해보니.. 여기가 본점이란다.

 

 

 

주소 : 전남 목포시 석현동1170-11

공단삼거리에서 이마트 가는 쪽 왼편에 위치..

그 옆 골목으로 가면 요즘 대세 치킨강정 전문점이 있다.

테이스티로드 MC들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전국 유명집에서 1위 한 뒤

더 먹기 힘들어진 곳이도 하다.

먹어보니.. 그럴만..ㅎㅎ.. 거기도 언젠가는 올려야지...

 

전화 : 061-281-7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