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영암> F1경기장 인근의 가마솥땅콩손두부..

yamyamori 2012. 5. 22. 23:04

 

5월은 2주간.. 회사일로 인해 계속 외근을 다닐 수 밖에 없어서

점심엔 도시락만 먹던 속이.. 한동안 바깥음식으로 가득(?) 찼었다. ㅎ

 

물론, 가난한 월급쟁이들 주머니 사정으로는

비싼거는 금물... 주로.. 탕... 백반으로다가... 해결했었지만..

나름.. 사진 찍기는 좋았다능..ㅋㅋ

 

 

목포 대불부두.. 신외항쪽을 돌던날...

새로운 맛집 사진 찍기에 열을 올리는 후배의 취미를

아는 고참선배님이 추천하던 곳으로 일단 고고.... ㅎㅎ

 

 

F1 경기장 입구의 수궁한정식 뒷편에 위치한 허름한 손두부집...

제법 넓은 가게안은 점심때가 되니.. 순식간에 가득 찬다.

 

근처에 현대삼호중공업이 위치해 있기에....

 

 

 

 

 

 

 

차림표 말대로 옛전통 방식을 재현한건지는 눈으로는 확인 못했고..

다만... 시골 논밭이 바로 뒤에 펼쳐져있는 곳이라..

아마도 그럴 것 같다고 짐작만.....

 

 

 

 

 

 

점심때 대부분의 직딩들은 얼큰한 뚝배기순두부를 주문하던데..

우리는 두부전골로....

 

 

 

 

 

나중에 뚝배기 비지장도 함 먹어보고 싶다.

 

 

 

 

 

나오는 반찬들은 많지는 않지만... 먹을만 했었다.

간도 세지 않은 슴슴한 듯한 느낌은....

화학조미료를 사용치 않는 것 같다라고 짐작만.... ㅎㅎ

 

 

 

 

 

 

 

 

 

 

 

 

 

 

 

 

 

 

 

 

 

 

 

 

 

 

 

 

 

 

 

 

 

 

 

 

 

 

 

 

 

 

 

 

비싼백합이랑 바지락이 들어가있는 두부전골냄비가 나왔다.

 

 

 

 

 

 

제법 큼지막한 백합은 선배님께 양보..ㅎㅎ

난.. 대신 잘잘한 걸로 만족..ㅋㅋ...

 

 

 

 

 

 

 

 

 

 

 

 

 

 

 

 

 

 

 

상당히 간이 약한 편인데.. 대신 시원함이 있었다.

좀 진한걸 선호하는 분들은 뚝배기 순두부가 더 나을성 싶기도 하다.

 

 

 

 

 

 

 

정말 정말 무더웠던 5월 초였다.

덕분에 팔뚝이랑 얼굴은 새빨갛게 다 타버린..ㅠㅠ.....

썬크림을 그렇게 덕지덕지 발라도 소용이 읍다..쩝...

 

 

 

 

 

 

주소 : 전남 영암군 삼호읍 삼포리

정확한 주소가 검색이 잘 안된다.

수궁한정식 주소가  영암군 삼호읍 삼포리 430-1 인데..

그 바로 뒷편이라.. 이 주소를 기준으로 찾아가도 될 성 싶다.

 

전화 : 061-464-2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