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어버이날 흑산도 전복으로 포식을.. (전복전문점 하당 영조)

yamyamori 2012. 5. 28. 23:57

 

작년에 이어 올해 어버이날도... 두분 모시고..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끝에..

걍.. 작년처럼 전복집으로 고고...... ㅎㅎ..

 

좀 저렴한 곳도 있지만..

이곳 영조는 흑산도 전복으로 도,소매하는 곳이기도 해서..

언니가 좀 선호하는 것 같다.

 

 

 

주문은.. 7명이서... 중짜중 그나마 대 짜리.. 긍께.. 크기로는 두번째 정도 되는걸루다..

2킬로, 회 반, 구이 반... 반반(??)으로 주문.. ㅋㅋ..

 

 

 

 

 

늦은 시각에 가서리.. 갤 노트 카메라는 한없이 노이즈로 가득..ㅠㅠ

이런거 생각하면.. 역시 DSLR...이 쵝오..ㅋㅋ

 

근데.. 아...... 사진 찍는걸 별로 신경 안쓰시는 큰형부의 맹렬한 젓가락 공격에..

그나마 흔들리던 사진은 맥없이 무너짐.. OTL....

 

 

첨에는 곁들이식으로 회무침이 살짝 나와준다...

 

 

 

 

작년처럼 꼬득꼬득 단단하게 씹히는 새콤한 해삼물회도 곁들이로 나와주었다.

근데.. 작년보다는 곁들이도 좀 줄고...

해삼 양도 좀 줄어든 것 같은데.... 물가가 그리 올라나 싶은..

사실 전복 값도 상당히 올라있었다.. 작년보다...

 

 

 

 

 

 

 

비빈 후라도 사진 찰칵.... 회무침..ㅋ...

 

 

 

 

 

 

 

저...기 횟집에서 묵은지 씻어서 나오는게.. 어느지역에서 시작됐는지...

궁금해진다.

 

내가 최초로 먹었던 거는.. 2006년에 거제도 횟집에서 처음 먹어본것 같은데..

어느새.. 인천에도.. 목포에도 다 퍼져있다..

부산에서 시작한 걸까?? 모르겄따~..--a....

 

 

 

 

 

 

 

입맛 다지기용 행렬은 거의 이걸로 끝인 듯 싶었는데..

사실 아래에 몇개 더 나왔다..

 

 

 

 

 

 

 

 

 

 

 

 

 

꽁치무조림...

 

 

 

 

 

 

 

맛이 제법 괜챦았던 된장국..

 

 

 

 

 

 

 

드디어.. 메인인.. 전복회가 나와주었다.

1킬로가 아니라.. 0.5킬로..

1킬로짜리 회를 두 테이블에 나누다보니... ^^a

 

 

 

 

 

 

작년보다 큰걸로 주문했더니.. 확실히 더 크기는 하다..ㅎㅎ.

대략 1킬로에 8~9마리 짜리란다.

 

 

 

 

 

 

 

또하나 뒤늦게 나온.. 곁들이..

염장한 삼치 구이...

근데.. 삼치가 너무 짜서.. 그건 좀 에러...

 

 

 

 

 

 

 

 

 

 

 

 

 

 

아... 누드롤도.. 이렇게 나와주었다. ㅋ...

 

 

 

 

 

 

 

글고.. 낙지호롱구이인데..

여기는 나름 고민 좀 했는지.. 대파에 둘둘 감아서.. 구웠다...

안쪽의 대파까지 따끈하던데...

한개는 대파까지 씹어보았다.. 제법 맛이 어울린다..

 

 

 

 

 

 

2번째.. 2테이블에 나누다보니...전복구이도 역시나 0.5킬로 나와준다.

 

 

 

 

 

 

 

오.. 부드럽게 쫄깃 쫀득한 고단백 전복구이는... 항상 원츄~인....ㅎㅎ..

전복회보다 구이가 사실 내 입맛에도 더 맞는편.. ^^;

마트에서 함.. 적당한 크길로 몇마리 사서. 집에서 구워볼까? ㅎㅎ....

 

 

 

 

 

 

 

저~어기 쑥색.... 전복게우..... 처음 먹어봤는데.. 꽤 고소~하다..

 

 

 

 

 

 

 

다 먹고 나서.. 식사는 5천냥짜리 후식용 전복죽으로..주문...

전복 게우를 얼마나 넣었는지.. 죽 색깔도 맛도 정말 진했다.

 

 

 

 

 

계산할 때 둘째오빠가 쏜듯 싶다..

하긴 작년에는 나랑 큰언니가 나눠서 냈기에... 뭐 이정도야??? ㅋㅋ..

오빠~ 잘 먹었쓰~~으.... ^0^

 

 

 

주소 : 전남 목포시 옥암동 1098-9
전화 : 061-285-5727

 

이건.. 야후시절 올렸던 작년 영조 메뉴 모습..

곁들이가 많이~~~ 줄었군.... 흐미...

 

http://blog.yahoo.com/manhwakwang/articles/146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