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하당에 새로 생긴 쌀국수전문체인점 포베이...

yamyamori 2013. 7. 14. 07:26

 

향이 나는 풀들이 있다.

우리나라 사란들은 독특한 그 향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면 좀 힘들어하는데,

특히 중국, 동남아 여행을 가면 많이 넣는 고수의 향...이 그런가 보다.

 

난, 고수를 적당히만 넣으면 괜챦은데...

문제는 경남 지역에서 많이들 먹는 방앗잎은.. 도저히 적응이 안된다는것...--;;

여수에서 처음에 먹을때 얼마나 놀랐는지..화장품 냄새가 나니깐.... ㅎㅎㅎ

 

근데.. 묘하게 고수(코리앤더)는 먹는다는것....

정말 사람마다 다 다른가보다..

 

 

 

몇달전 목포 지역에 드디어 베트남 쌀국수 체인점이 들어왔다.

그동안 월남쌈이나 샤브샤브 집에서 코스 마지막에 대충 끓여먹던 게 많이 아쉬웠는데..

그래서.. 정명여중 입구의 베트남분들이 하는 태인도 가곤 했는데..

 

 

암튼.. 한국인 입맛에 맞춘 포베이가 하당에 입점했다는 플랭카드 보고서..

일부러 약속을 거기서 잡고 가보았다...

(광주 포베이는 몇번 가봤었다..)

 

 

 

 

 

 

 

 

 

 

 

 

 

 

 

중수를 위한 양지와 차돌박이 쌀국수  미디엄으로.. 한그릇... 주문하고..

 

 

 

 

 

 

2명 뿐이라 팟타이는 못 시키고...

 

 

 

 

 

 

 

썸머롤 하나...

 

 

 

 

 

 

 

해물칠리덮밥 한그릇... 주문.. 완료~

 

 

 

 

 

 

 

 

 

 

 

 

 

쟈스민 차가 나와주어서.. 열심히 마셔준다... 오랜만에 즐기니 좋다...

 

 

 

 

 

 

 

 

 

 

 

 

 

 

 

 

미리 싸놓은 월남쌈을 절반씩 썰어서 내어주었는데..(썸머롤)..

항상 그렇듯이 소스에 듬뿍 찍어서.. 먹어주었다..

짭조름한 동남아식 멸치액젓으로 만든 피쉬소스..와 칠리소스 그리고

아래 같이 나와준 땅콩스스 등에.. 찍어서....

 

 

 

 

 

 

 

 

 

 

 

 

 

 

 

 

 

 

 

 

 

 

 

이제.. 주문한 쌀국수가 나왔는데...우와.. 미디엄 양이 상당했다.

여자들은 정말 부담스러운 양이고.. 남자들이 먹어야 딱 맞을것 같은...ㅎㅎㅎㅎ

 

 

 

 

 

 

생 숙주를 듬뿍 넣어서.. 먹어주었는데..

 

 

 

 

 

 

국수 안에 고기도 상당히 많이 들어있다.

나눠먹느라 이렇게 덜어먹었다.

사실.. 국물도 많이 부어서.. 매콤한 칠리소스를 좀 넣어서 먹어주니.. 얼큰하니.. 더 좋았다..ㅋ..

 

 

 

 

 

 

 

쌀국수에 익숙치 않은 일행을 위해 주문한 칠리소스덮밥..

근데.. 이것도 양이 푸짐... 오우....

 

 

 

 

 

 

해산물 양도 많고 적당히 매콤하고 불맛도 나고.(근데.. 이렇게 빨리 불맛을 낼수 있구낭..)

암튼.. 맛이 꽤 괜챦아서... 나중에 다시 가게 됐을때도 이거는 빠뜨리지 않고 주문.. ^^;

 

 

 

 

 

 

 

ㅎㅎㅎ.. 룸메로 있을때.. 많이 시켜봐서리..

일행이 한입샷 좀 찍을 줄 안나등... 손 떨리지 않게 손목 붙잡고..ㅋ..

 

 

 

 

 

 

 

 

비 좀 내리는 일요일.. 점심이었는데..

나중에 자리들이 어느정도 차더라는.... 벌써 인기 좀 있는것 같다.

하기사.. 하당은 약간만 소문나면 식당들이 바글바글하다.

외식이 생활화 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살기에.....

 

 

 

 

 

 

비가 제법 오기에.. 간판샷은 차안에서.. ㅎㅎㅎ..

 

 

 

 

 

 

 

위치가.. 이마트쪽에서 영흥중고등학교로 빠지는 길목의 목포해물탕 맞은편에 있다.

옆에 경찰 지구대도 있고.. 주차는 많지는 않지만.. 가게 바로 앞에 댈 수 있다.

아니면 뒷 블럭 쪽에 세우고 걸어돠도 될 성 싶고..

 

 

근데.. 이렇게 새로 생기는 가게가 있는 반면..

꽤 오래된 가게인 맞은편 목포해물탕 같이 문을 닫은 가게가 생겼다.

임대라고 써놨던데..쩝...

 

 

 

포베이

 

주소 : 전남 목포시 상동 853-1

전화 : 061-284-7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