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검정콩물국수로 더위 날리기 <육거리콩물>

yamyamori 2013. 8. 11. 10:07

 

콩물 좋아하는 목포사람 답게..

울 큰언니 언제부터인가 이집 콩물 참 맛나다고 추천을 하던 곳이 있었다.

 

상호만 듣다가..

드디어 더워지기 시작한 6월 마지막날 일요일...

부모님과 함께 언니한테 한끼니 이곳으로 더위를 달래러 갔다.

 

 

 

 

 

 

 

 

대로변이 아닌, 주택가에 위치한 주택을 그대로 가게로 바꾼 곳이었다.

어쩐지 빨빨거리고 돌아댕기는 내눈에 잘 안띄더라니..ㅎㅎㅎ

 

 

 

 

 

 

 

메뉴는 콩물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식사 메뉴가 같이 있었다.

그리고, 콩물도 노란콩은 안하고 검정콩물만 있었다. 독특하게..

검정콩이 더 비싸고 몸에 좋긴 한데...사실 난 노란콩의 고소함을 더 즐기는 편인데... 아쉽..ㅎㅎ..

 

 

 

 

 

 

 

작은 식당안이라도, 역시 그림들이 여기저기 놓여져있다. ㅎㅎ..

 

 

 

 

 

 

 

정말 7~80년대 주택을 개조한 곳이라.. 그 느낌 그대로~...

 

 

 

 

 

 

 

 

반찬은 단출하다...

딱 필요한 필수 요소 세가지만..ㅎㅎ..

 

 

 

 

 

 

 

울엄니.... 바로 한입샷 시범 보여주신다.

그동안 워낙 많이 포즈를 취해주셨기에 이제는 아주 익숙해지신..ㅋ...

 

 

 

 

 

 

 

굉장히 곱게 간 검정콩물이었다.

표면이 반들반들해보일 정도로..

아마 이렇게 가는게 비법일 듯 싶다.

 유달콩물과는 또다른 느낌.....

여기에다 목포식으로 노란설탕 넣어서 먹어주었다.

 

 

 

 

 

 

 

직접 담근 깍두기....

목포의 식당가는 동네중국집, 김밥헤븐 같은곳 빼고는 그래도 직접 담근 김치가 대부분..

 

 

 

 

 

 

 

내가 생각하기에는 백숙과 콩물에는 이 열무김치가 필수!!!! ㅎㅎ...

 

 

  

언니가 쏘았기에.. 나야 뭐 부담없던 자리..

부모님과 함께 시원하게 한그릇 먹고 온 곳.. 육거리콩물 식당이었다.

 

 

 

 

 

주소 : 전남 목포시 산정동 1080-230

구. 청호시장 맞은편 SK중앙주유소 옆길 주택가로 쭈욱 들어가면 위치..

 

전화 : 061-276-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