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기타 지역에서 얌얌~

<대전 맛집> 여행길 도중.. 냉면과 만두로 시장기 달래기..오정동쪽 [황해면옥]

yamyamori 2015. 6. 28. 18:10

 

 

5월 중순.. 목포에서 머나먼 충주에서 회사 행사를 참석하고.. 다음날..

입사한지 얼마 안된 조카뻘 새내기랑 다시 목포로 고고......

 

착한 사마리아인 처럼(?) 청주 쪽 청남대에 오기로 한 가족들과 편안히 만나라고

부산에서 올라온 선배를 내려주고..

 

다시 지루한 길을 달려오다가.. 대전으로 들어왔다.

사실.. 얘기하다 호남선 말고 경부선으로 들어와버렸고..

온김에.. 대전톨게이트로 들어와서 옛날 직장 앞 드라이브 겸..

차 식사(기름)도 시켜주고(?)... 우리 점심도 해결할려다보니..

이번에는... 냉면으로.. 고~

차 세우고.. 정신없이 근처 냉면집을 검색해다가..

대덕구청쪽 황해면옥으로....

 

 

 

 

 

 

 

황해도 출신 울 아부지 덕분에 냉면과 만두, 순대 등에 특히 민감한 난..

대전 윗쪽으로 오면 무조건 냉면 만두 순대는 항상 기본으로 먹곤 한다.

황해면옥은 대전에서 냉면으로 일가를 이룬 사리원면옥의 사장님 동생분이

한다고 한다던데 맞는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나오는 스타일은 비슷한 듯 싶다.

근데 사리원면옥 가본지가 대략 십수년전..이라..ㅠㅠ...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쩝..

 

가격은.. 아래 메뉴판 참조..

근데 독특한 메뉴가 제법 된다.

그리고 가격이 좀 저렴한 편인 이유는 미국산이랑 뉴질랜드산 소고기를 이용해서 인듯 싶다.

아무래도.. 지역의 대략적인 가격대와 타협하다보니 그런것 같다.. 아쉽게도...

하긴 목포쪽 평양냉면집은 요즘 만냥..ㅠㅠ....

 

 

 

 

 

 

주문하면 이렇게 육수가 나온다.. 반갑다.. ㅎㅎ..

난.. 닝닝한 면수보다.. 육수가 좋다.. 역시 고진교..ㅋ..

 

 

 

 

 

 

 

만두를 같이 주문해서 양념간장도 나왔다.

 

 

 

 

 

 

 

만두가 먼저 한판 쪄서 나왔다.

왕만두인데.. 다섯개가 기본이다.

 

 

 

 

 

 

 

 

 

 

 

 

 

 

 

김치는 직접 담그나...?? 근데.. 고춧가루를 국산과 중국산을 같이 섞는다고.. 에휴..

아쉽......

 

 

 

 

 

 

 

만두는.. 진한 맛 스타일이라기보다.. 다진 채소와 고기, 당면으로 이뤄져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맛이었다. 그래도 좋다.. 힛...

 

 

 

 

 

 

자.. 시원하게  얼음슬라이스 섞여서 물냉면이 나왔다.

 

 

 

 

 

 

 

 

확실히 면 스타일이 황해도 스타일 인듯..ㅎㅎ.

평양냉면과 황해도냉면은 닮은듯 좀 다른 스타일이다.

생각해보면...

인천에 황해도스타일이 제법 되는데.. 서울쪽에 많은 평양식과는 약간 다른것 가다.

면도 메밀향은 살리되 좀 쫄깃한 쪽... 아마 메밀이 약간 덜 들어가는 듯 싶다.

쫄깃한 맛을 좋아하는 남쪽 스타일에 더 가깝다.

육수도 덜 닝닝하고....간이 더 쎈편....

그래도.. 메밀냉면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닝닝하겠지만..ㅋ..

 

 

 

 

 

 

 

같이 먹으러 간 후배 새내기는..  정말 잘 먹었다. 다행히..ㅎㅎ..

근데 항상 긍정적이고 열린 마인드라고 생각했는데... 에고고..

그뒤.. 몇주뒤에 사표내고 그만둠..ㅠㅠ..

좀 경직된 조직문화와 익숙치 않은 일에 회의가 생겼는지..  아쉽다...

나보다는 훨씬 더 이 조직과 잘 어울리는 애였는데..

 

 

 

 

 

 

 

이때.. 하여간. 넘 맛나게 먹어줘서 어찌나 이쁘던지..ㅋ..

아마 냉면 좋아하는 자식들 보는 울 아부지 기분이 이렇지 않으셨을까? ..ㅋ..

 

 

 

 

 

 

 

 

하여간.. 맛나고 시원한게, 5월 무더위속 장거리 운전자에게는... 최고의 메뉴였다.

 

 

 

한때 여유있게 전국 냉면투어를 즐기던 디씨 한식갤러리의 어느 님이 기억나는데..

부러웠었다.. 정말..

이제는 그런 생각도 접었는데,

그래... 이렇게 가끔 즐기는것도 또다른 행복이겠지 싶다..

 

 

 

황해면옥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오정동 490-1번지

대덕구청 바로 옆에 위치.. 자체 주차장도 있다고....

 

전화 : 042-625-7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