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남도에서 얌얌~

<목포> 하당의 새로생긴 체인점 호아빈 오리진~에서..

yamyamori 2013. 10. 21. 07:40

 

예전에 디씨 한식갤러리에서 폐인(?) 비스끄리무리하게 하루죙일

글 올리고 리플 달던 시절.. ^^;

맨날 윗지방에서 올라오던 쌀국수, 월남쌈 사진에 군침만 흘리던 어느날...

당시 광주에서 드디어 한판 거하게 베트남음식 체인점을 가서 즐기게 되었다.

 

그때 가본데가 호아빈... 충장점.. (시기상조였는지 그뒤 금방 없어졌지만..)

그게 벌써 만9년이 넘어간 일이 되었다. 한판 사주시던 그분 나이에 이제는 내가..ㅠㅠ..

 

암튼.. 월남쌈과 쌀국수를 어찌나 그때 맛나게 먹었던지..

대도시 가면 종종 즐기고 찾게 되었다.

 

목포는 작년까지 진짜 베트남 분이 차린 태인 밖에 없었는데..

드디어 목포에도 올해 두군데나 생겼다.

사실 작년까지 없길래 내가 자본만 있으면 체인점 좀 도입하고 싶었던..ㅋㅋㅋ

 

연초에는 포베이~, 여름에는 호아빈 오리진이 생겼다.

 

이마트 근방 포베이도 연일 장사가 잘 되고 있고..

하당 평화광장 근방 블랙스미스 옆 건물에 위치한 호아빈도 이번에 몇번 가보니..

아주 잘되고 있다.. 흑.. 부럽.. 나도 돈만 있음..==;

 

각설하고..

 

세트 메뉴 사진을 주르르 올린다.. 가게 전경 찍는거는 깜박 잊고..

연달아 두어번 갔던 사진들 중 정리해서....

 

 

 

 

 

 

 

 

포베이는 쌀국수와 볶음밥 전문이라면..

호아빈은 월남쌈 메뉴가 예전부터 좋았다.

리뉴얼한 오리진은 어떨지.....

 

일단.. 쟈스민차부터....

근데.. 이집 차가 많이 약하다.. 쩝..

미리 우려서 찻물만 담겨져 있던데..

여러번 우려낸 물을 내어오는 듯 약하다.. 약해~..

이 가게에서 젤 맘에 안든거는 바로 요거~..

그래도 금방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민 하루빨리 수정되길....

 

 

 

 

 

 

 

오리진만의 독특한 새로운 애피타이저..

바게뜨 빵과 망고쨈...

 

 

 

 

 

 

 

 

잘만든 적당히 달달한 망고쨈과 빵의 조화는 다들.. 환영..

 

 

 

 

 

 

 

 

 

 

 

 

 

아래  종이 사진대로 나오는지 봅시당~ ㅎㅎ...

 

 

 

 

 

 

 

에고.. 사실 큰카메라 들고 와서 햇빛 받으며 찍으면 비슷?? 할텐데...

아쉽다... 몸이 게을러져서.. 계속 핸폰만.. 찍게 된다.. ㅠㅠ.

 

 

 

 

참, 월남쌈과 국수, 볶음밥 등을 골고루 먹기 위해서 세트 메뉴를 주문했다.

맨 아래에 메뉴판 사진을 따로 올리므로 참고하길..

B세트 주문...

 

 

 

월남쌈 소스 3종 세트 줄줄이~..

맨 왼쪽.. 피쉬소스..(우리 새우액젓 같은..), 매콤새콤한 칠리소스, 고소한 땅콩소스 순..

 

 

 

 

 

 

 

 

좀 신경쓴듯한 개인접시...

 

 

 

 

 

 

세트 메뉴 중 첫번째 새우연필춘권이 나와주었다.

 

 

 

 

 

 

 

새우의 고소함과 튀긴 춘권피의 바삭함이 잘 어울려서 다들 좋아했다. ^^

 

 

 

 

 

 

월남쌈용 라이스 페이퍼 등장..

 

 

 

 

 

 

 

그리고 역시나 라이스페이퍼 불릴 따끈한 물..

중간에 다시 따뜻한 걸로 바꿔준다.

 

 

 

 

 

 

 

 

 

드디어 월남쌈과 철판구이가 나와주었다.

고기를 선택할 수 잇는데, 우리는 쇠고기로....

먹어보니 역시나 탁월한 선택..ㅎㅎㅎ..

 

 

 

 

 

 

 

 

예전 호아빈 때는 동그랗게 한판이 나왔었는데.. 삶은 고기도 좀 올려져있고.

계란지단도 얇게 채썰어져나왔던 기억이 난다.

이제는 스타일이 좀 바뀌었고, 채소류가 강화가 된 듯 싶다.

 

 

 

 

 

 

 

 

 

 

 

 

 

 

 

 

점심, 저녁 각각 갔었기에.. 빛이 다르다.. 더불어 노이즈도 다르고..ㅋ..

 

 

 

 

 

 

 

얄팍한 쇠고기를 철판에 지글지글 구워서 나왔는데..

싸서 먹다보니. 제법 양이 된다.

그리고 고소한 맛도 좋고..

 

 

 

 

 

 

 

기름기가 부담되면 닭고기도 있다.

물론 돼지고기로도 선택 가능...

 

 

 

 

 

 

 

 

 

 

 

 

 

 

 

고기랑 채소, 새우 등을 넣어서 싸먹기 시작...

 

 

 

 

 

 

 

 

나야 뭐.. 가끔 즐기던거라.. 그럭저럭 싸먹지만..

처음ㅇ던 일행들.. ㅋㅋ.. 상추쌈처럼 동그랗게 싸더라능..ㅎㅎ..

하긴 모로 가도 서울만 가도 된다는... ^^;

 

 

 

 

 

 

 

 

참, 예전에는 월남쌈 시키면 쌀국수도 데쳐서 나와서 그거 바닥에 깔아놓고

채소랑 고기를 올려서 쌓았는데.... 이젠 국수가 없다.. 그러고보니..

 

 

 

 

 

 

 

 

 

그리고 쌀국수도 나와주었다.

향 진한 고수풀도 같이 나와주는데..

익숙하지 않은 초보들은 절대 넣지 말것...

친구가 미리 주의 줬는데도 척척 넣더니.. 나중에 후회하더라능..ㅋㅋㅋㅋㅋ

하긴 나도 종종 먹기는 하지만.. 진한거는 좀 부담스럽기는 하다..

포베이에서 중간정도가 제일 편함..

 

 

 

 

 

 

 

 

 

 

 

 

 

 

 

 

 

 

 

 

쌀국수 뜨거울 때 생 숙주나물을 넣어서.. 얌얌...

 

 

 

 

 

 

 

 

 

사실 이렇게 쌀국수용 3종 세트가 나온다.

색감이 좀 거시기한 핑크양배추는 맛도 특별한 것은 없고..

양파를 젤 먹게되는... ㅎ...

 

 

 

 

 

 

 

 

 

 

 

 

 

 

암튼.. 후르륵.. 배불러도 쌀국수 한입 잊어먹으면 안된다.. ㅎ

 

 

 

 

 

 

 

 

같이 주문한 세트 중 드디어 마지막.. 크리스피쉬림프볶음밥 이다.

진짜.. 불면 날라갈듯한 끈기없는 월남쌀로 만들었다.

 

 

 

 

 

 

큰새우가 제법 들어가서.. 맛나게 먹었다.. 이것도..

 

 

 

 

 

 

 

후식 커피랑 음료수도 있는데..

특이하게 커피도 베트남 커피란다.. 좀 탄듯한 냄새랑 단맛이 강하다고

먹어본 일행들이 말하던데....

 

 

 

 

 

 

 

 

 

 

 

 

 

 

 

 

참고들 하라고 메뉴판..사진들 줄줄이 방출~..

 

 

 

 

 

 

 

 

 

 

 

 

 

 

 

 

 

 

 

 

 

 

 

 

 

 

 

 

 

 

 

 

 

 

 

 

 

 

 

 

 

 

 

 

 

 

 

 

 

 

 

 

 

 

 

 

 

 

 

 

 

골고루 먹을 때는 셋트메뉴가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아니면 선택해서 원하는걸로..ㅎ...

 

 

호아빈 오리진 목포점

 

주소 : 전남 목포시 상동 1140-8

롯데시네마 뒷편에서 평화광장 가는 쪽 우미오션빌 아파트 건너편...

블랙스미스 옆 건물.. 2층..(1층이 물맷돌인가 하는 상호의 가게임..)

 

전화 : 061-282-0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