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음식점 맛보기~/제주에서 먹어주기..

<제주 맛집> 2월 제주항 인근 작은 식당에서 동태찌개 한그릇..[해광식당]

yamyamori 2017. 8. 9. 20:34



2월.. 아직 좀 추울 때..

아직도 제주 생활이 어색할 때..

숙소도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아서..

임시숙소에서 암것도 없이 춥게 불쌍하게(?) 지낼 때..ㅠㅠ..


직원들과 우르르 점심 먹으러 나갔다가

블로그에서 본 적이 있어서 한번 가보았다.

작은 허름한 집인데.. 여기도 점심 장사만 한다고...


김치찌개와 동태찌개 중 고르는데.. 모두 동태찌개로 결정..






기다리다보면.. 이렇게 반찬들이 먼저 밥과 함께 차려진다.






막 무친듯이 보이는 반찬들..






 브로콜리가 이제는 한식에 더어울리는 나물(?)반찬이 되가는 듯..ㅎㅎㅎ






이건 살짝 에러..






배추김치값 비쌀 때는 아니지만... 식당에서 직접 담근 김치는 항상 환영..












마른 쥐포..?? 북어포?? 하여간.. 잘 무쳐내어주었다.






밥을 꽤 이것저것 넣어서 지었던데.. 맛났다.






동태찌개는 옛날 스텡(?0 그릇에 담아서 내어주는데..

두부도 들어있는 스타일....

그리고 국물이 조금 진하게 냈는데... 많이 얼큰하지는 않고..

적당히 먹을만... ㅎ..







이렇게 소박하게 차려먹는데...

나름 좋았던 것 같다.

그뒤 못가봤지만....







동태 찌개는 어려서 부터 좋아했던 거라..

목포에서도 여기저기 많이 가보곤 했었다.

이제는 모두 수입산 밖에 없지만...





메뉴판도 못 찍어두고..

간판도 이제껏 안 찍어두었다. 맨날 앞을 지나가는데도..ㅠㅠ


가격은.. 모두 8천냥.. 되겠다.

작년에 비해서 연초에 1천원씩 오른듯 보였다.


여기 말고 다른 곳이 동태찌개로 제일 유명한 듯 한데..

거기는 최근에 가서.. 글 올리려면.. 한참 기다려야 할 듯.. ㅎ...